일본 마쓰야마 숙소 온천/노천탕 있는 가성비 호텔 Best 5 추천

마쓰야마는 일본 에히메 현의 아름다운 도시로, 역사적인 명소와 천연 온천으로 유명합니다. 여행자들이 이 도시를 방문할 때 가장 고려하는 것 중 하나는 숙박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편안함을 제공하는 마쓰야마의 가성비 호텔들은 여행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마쓰야마 숙소를 추천할 것입니다. 특히 숙소에 온천이 있으며 가격이 착한 호텔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도미 인 마쓰야마

마쓰야마 숙소인 도미 인 마쓰야마 호텔

아마 가장 인기가 있는 마쓰야마 호텔은 바로 ‘도미 인 마쓰야마’일 것입니다. 이 호텔은 별 3개를 받은 고급 숙소로 호텔 내부에 레스토랑과 온천탕 그리고 사우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노천탕까지 제공되고 있습니다. 24시간 프런트 데스크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체크 인 아웃을 하기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마쓰야마 시내에 위치한 호텔입니다. 시내 중에서도 오카이도 상점가 인근에 있기 때문에 위치적인 이점이 아주 큽니다. 오카이도 전철 역과도 가까우며, 특히 바로 앞에 상점가가 있기 때문에 쇼핑하기가 좋습니다. 마쓰야마 성도 도보로 움직일 수 있을 정도로 위치적인 이점이 있습니다.

저녁 9시 30분부터 호텔에서 야식으로 소유라멘도 선착순으로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13층 홀에 휴게 공간이 잘되어 있어서 만화책을 볼 수도 있고, 오전엔 요쿠르트와 저녁엔 일본주 시음바와 우마이봉바를 열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이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굉장히 착한 편입니다. 전체적인 가성비 숙소에 비하면 약간 가격이 있는 편이긴 하지만, 온천이 있으며 이 정도의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다른 숙소에 비해서는 아주 가격이 착한 편입니다.

도큐 레이 호텔

마쓰야마 도큐 레이 호텔

마쓰야마에서 두 번째로 인기가 있는 숙소가 바로 도큐 레이 호텔입니다. 이 호텔 역시 별 3개를 받은 3성급 호텔이고, 숙소 내 레스토랑과 마사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욕장이 있어서 온천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도큐 레이 호텔의 위치는 마쓰야마 시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카이도 상점가의 끝자락에 위치해 있는데, 근처에 백화점이나 식당들이 즐비하기 때문에 호텔 주변에서 시간을 보내시기 적합한 위치에 있습니다. 그리고 전철역과 버스 정류장 바로 앞에 호텔이 있기 때문에 편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제주항공을 이용할 시 공항에서 마쓰야마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 셔틀 버스의 정류장이 호텔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무거운 짐을 들고 호텔을 찾을 힘을 아낄 수 있다는 것이 최고의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투숙객에 한해서 조식 코너 끝에 음료와 테이블을 이용할 수 있으며, 프론트 옆 차와 간단한 생필품을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숙소 내부에 조그마한 상점이 있어서 늦은 저녁 밖으로 나가기 힘들거나 무서우신 분들은 이 상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호텔의 숙박비는 가성비를 넘어서 극성비라고 할 정도 꽤나 괜찮으니, 재정적으로 호텔에 투자를 비교적 적게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REF 마쓰야마 시티 스테이션 바이 베셀 호텔

REF 마쓰야마 시티 스테이션 바이 베셀 호텔

이 곳은 ‘아고다’라는 사이트에서 마쓰야마 숙소 중 가장 많이 예약된 숙소 중 하나입니다. 4성급 포텔로 숙소 내 레스토랑와 온천과 그리고 사우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4시간 프런트 데스크를 운영하고 있어서 체크 인 아웃이 자유롭고, 익스프레스 체크인/아웃을 도입하고 있어서 빠르게 숙소를 체크인 하고 아웃할 수 있습니다. 다른 호텔과 마찬가지로 여행 가방 보관 서비스를 하고 있어서, 첫날이나 마지막날 짐을 맡기고 편하게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 호텔은 마쓰야마 역 앞에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 접근성이 좋습니다. 제주항공을 이용하여 무료 셔틀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물론이고, 이용하지 않아 숙소까지 다른 방법으로 오시는 분들에게는 쉬운 접근성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JR을 타고 근교 여행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지리적 이점을 안겨줍니다.

여긴 상점가 근처가 아닌 시내 한 복판이기 때문에 백화점과 같은 대형 쇼핑몰들이 많습니다. 특히 쿠루린 대관람차가 있는 다카시야마 백화점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맛집과 디저트가 많으며, 지하에는 상가가 가득 차 있습니다. 1층에 24시간 편의점도 있으며, 근처에는 공원도 있어서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가격 또한 매우 착한 편에 속합니다. 또한 조식이 다른 호텔에 비해서 잘 나오는 편이니 아침에 진심이신 분들에게는 좋은 옵션이 될 것입니다.

칸데오 호텔 마쓰야마 오카이도

칸데오 호텔 마쓰야마 오카이도 호텔

이 호텔 역시 4성급 호텔로, ‘아고다’라는 세계적인 예약 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예약된 숙소 중 하나입니다. 전망이 아주 좋은 스파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다른 숙소와의 차별점이라고 생각합니다. 24시간 프런트 데스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행 가방 보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대면으로 체크인과 체크 아웃도 가능한 곳입니다.

위치는 역시나 오카이도 상점가에 위치해 있어서 마쓰야마 성과 또한 주변 즐길거리들, 그리고 쇼핑에 접근성이 좋습니다. 또한 공항 버스가 바로 옆에 있는 미츠코시 백화점 앞에 서기 때문에 체크인할 때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으며, 마지막 날에는 호텔에 짐을 맡기고 백화점에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본의 호텔의 방의 특징은 좁다는 것인데, 이곳은 다른 일본의 방보다 넓은 편이라는 점이 장점 중 하나입니다.

도고 하쿠로

마쓰야마 도고 하쿠로

이 호텔은 3성급의 호텔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숙소에 비해서는 편의 시설이 아쉬운 편입니다. 또한 가격도 조금은 비싼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천을 한 이유는 두 가지에 있습니다.

첫째는 위치입니다. 위치가 대부분의 숙소와 달리 도고 온천 쪽에 있습니다. 시끌벅적한 시내가 싫으신 분들은 비교적 고즈넉한 도고 온천을 추천합니다. 일본의 옛스러움을 더 느낄 수 있으며, 밤에 고즈넉한 거리를 걷는 건 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둘째는 노천탕입니다. 대부분의 호텔들은 대욕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게 말하면 고급 스파이고, 안 좋게 표현하면 대중 목욕탕입니다. 이 호텔 역시 대중탕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호텔과 다르게 노천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별적이지 않다는 건 아쉽지만, 그럼에도 대중 노천탕이 있다는 점이 다른 호텔과의 아주 큰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셋째는 유카타를 입고 밖을 돌아다닐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본 대부분의 숙소에서는 유카타를 대여를 해줍니다. 하지만 그것을 입고 밖으로 나가는 것은 금지하고 있는데, 이곳에서는 외투도 빌려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일본 전통 의상 중 하나인 유카타를 입고 고즈넉한 도고 온천의 거리를 걷는 다는 것은 꽤나 괜찮은 추억으로 남게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연박을 하는 건 추천드리진 않지만, 1박 정도 고즈넉한 곳에서 머물며, 노천탕을 즐기는 것도 꽤나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이 듭니다.

마쓰야마 숙소 추천의 글을 맺으며

여행을 할 때 숙소의 영향력은 꽤 크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숙소에 머물었냐에 따라서 여행의 피로도 결정이 되고, 다음 날의 기분과 컨디션이 결정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누군가는 돈, 누군가는 위치, 누군가는 시설 등등의 우선순위를 가지고 호텔을 선택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이번에 제가 정한 호텔의 기준은 일단 호텔 내부에 온천탕을 가지고 있으며, 위치와 가격이 괜찮은 곳 위주로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저의 추천이 여러분들의 여행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소망합니다.

*본 블로그에는 파트너스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